얼마 전 이 블로그의 방명록에 revu라고 하는 수익 사이트를 알게 되어서 그동안 관심이 없다가 오늘 한번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했다. 회원가입은 그냥 무난했다. 주민등록번호같은건 묻지 않았고 그냥 간단한 정보만 넣으면 되었으니, 하지만 회원가입할 때 마지막 부분에서 뭔가 이상한게 있었다. 정보 입력순서가 뒤바뀌어 있던 것. 사파리에서만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정이 필요하다.

메인화면은 깔끔하다. 하지만 뭔가가 부족해 보인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뭔가가 부족하다.

정말 이젠 지긋지긋한 블로그 인증 방법

이젠 내가 짜증이 제대로 난 부분을 말하고 싶다. 바로 레뷰의 블로그 인증방법이다.
레뷰는 블로그 주소를 먼저 적어야 한다. 아무래도 적으면 직접 RSS주소를 찾는 것 같다. 그 점은 마음에 드는데...

인증코드를 넣어서 글을 작성하란다. 정말 이 방법은 지긋지긋해지지 않나? 왜 굳이 이 방법을 써야 하는거지? 그리고 이 인증코드를 확실히 보내려면 블로그 글을 발행으로 놓고 보내라는데...

이런, 텍스트큐브닷컴에는 발행이란 버튼이 없다. 그냥 비공개와 공개라는 버튼 두개밖에 없다. 그래서 레뷰에 내 메인블로그는 등록시키지 못했다. 물론 내 티스토리 블로그는 등록시켰고 이 블로그는 리뷰할게 많이 생길지는 잘 모르겠지만...텍스트큐브닷컴도 지원됩니다. 제가 성질이 급해서 급히 하다가 천천히 해보니 되는군요.

이젠 인증코드를 넣어서 글을 포스팅하는 등록 방법 자체는 식상하고 불편한 방법인데 이런 서비스들에서 계속 이 등록방법을 이용하는지 모르겠다. 특히나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는 아예 등록도 못한다.(정말 웃기는게 이 서비스를 소개한 댓글을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에 달았다는 점이다. 그냥 어떻게 생겼나 입맛만 보라고 그러는건가?) 예전에도 어느 곳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려다 같은 방법이라서 등록을 하지 못했던 기억이 난다.

이게 텍스트큐브닷컴의 문제인지 등록 방법의 문제인지 말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이 등록방법은 블로거들을 귀찮게 만들고 다른 편한 등록 방법도 많다라는 점이다. 앞으로도 이런 방식의 등록 방법이 이용된다면 내 메인 블로그는 등록을 못하는데, 이 문제는 정말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 텍스트큐브닷컴 운영자분들께 문의해야되는 문제인가? 이건 정말 모르겠다.
by Early Adopter 2009. 1. 21. 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