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으로 유학을 가고나서 나는 이런저런 핑계로 책을 접하는 일이 줄어들었다. 우선 미국에선 영어로된 책을 읽는건 아직 불편한 점이 있었다. 그 예로 해리포터가 있는데....마지막 권을 원서로 구입해 읽었는데....이해는 가지만 세세한 디테일을 가끔 놓치는 경우가 있어서 아쉬운 감이 있었다. 그리고 해리포터말곤 딱히 관심있는 시리즈도 없었기에 그후로 책을 읽지 않았고 또한 미국에 살다보니 한글로된 책을 만난다는건 꿈도 꿀 수 없었다.

막상 한국와선 또 공부하느라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읽을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러다 어제 꼬날님과 칫솔님이랑 만나서 점심식사 후 꼬날님이랑 교보문고에 들렸다 꼬날님이 이 책을 나에게 선물해주셨다. 제목은 '노서아 가비', 소개글로 '고종에게 매일 최고의 커피를 올리는 여자! 조선 최초의 바리스타 이야기!'라고 써져있다. 얼마나 흥미로운가. 고종이 생전 커피를 즐겨 드셨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걸 주제로 만든 소설이라니.. 꼬날님의 소개로 나도 구입할까 생각했는데.....그저 꼬날님께 감사드릴뿐...ㅠ_ㅠbb 감사합니다아!!!!!!

노서아 가비는 러시아 커피란 뜻이다. 제목이 러시아 커피인 이유는 여기에 나오는 여자 주인공이 노서아 가비에 관심이 생기고 나중에 고종에게 대접을 하게된다. 그리고 고종도 러시아 커피를 즐겨마셨다. 이럿듯 이 책은 시작부터 끝까지 커피 이야기가 나온다. 난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커피가 땡기더라. 그겄도 쓴 커피.

나는 쓴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내 커피는 항상 설탕과 우유 등이 꼭 들어간다. 그래서인지 내 입맛엔 시럽넣은 라떼나 카라멜 마끼야또가 딱 맞다고나 할까. 그리고 어제 정말 드물게도 쓴 커피를 마셨다. 원래 같았으면 설탕이라도 넣었겠지만 그냥 마셨는데.....뭐랄까......쓰지만....나중엔 개운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왠지 어른들이 왜 쓴 커피를 마시는지 이유를 알 것 같은 느낌...?(음?) 제가 이 책을 끝낼때 쯤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었는데... 커피를 마시고 있으면서 커피가 땡기더군요. 제가 마시던게 아이스 커피라서 그랬나봐요.

스포일러 넣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ㅜ_ㅜ....어쨌든 정말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는 책이 될 것 같아요. 게다가 이 소설은 영화화가 결정되었다고 하니 영화로도 만날 수 있어요...^^ 영화가 나온다면 꼭 보고싶네요...^^


P.S.
오늘 스타벅스에서..오늘 새로나온 거피 젤리 프라푸치노를 마셨습니다. 개인적으론..그리 나쁘지 않더군요. 젤리는 딱히 특별한 맛은 없는데...커피를 마실때 젤리가 나오는게....뭐..나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출시일이라고 이 팔찌를 주던데........이건 뭐........쩝...............-_-;;; 그냥 버릴까 생각 중;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7회 태터캠프 방문기  (10) 2009.07.27
마냥 즐거웠던 Clazziquai Project 싸인회  (17) 2009.07.26
한국에 왔습니다.  (27) 2009.06.16
▶◀  (4) 2009.05.29
옛날을 회상하며  (16) 2009.05.17
by Early Adopter 2009. 7. 7.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