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메인화면

오늘 Microsoft에서 만든 아이폰용 App이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솔직히 정말 뜻밖이었네요. 마소가 아이폰용 어플을 만들다니... 신기하더라구요. 그래서 후딱 받아서 만져봤습니다. 다행히 이건 무료라서말이죠..ㅡ.ㅡㅋ

사실 이걸 보기 전에는 이 Seadragon이라는 어플이 뭐에 사용되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리스트에는 딱히 사진말곤 보이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지도를 시도했습니다. 처음에 제 위치를 확인하더니 지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 위치도 지도에 표시되구요. 그리고 아이폰 사진어플처럼 더블탭을 하거나 핀치를 해서 줌인이나 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0123
이것은 사진들을 모아놨습니다. 개인적으론 나열방법과 보는 방법이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구현도 상당히 부드럽고 확대도 많이됩니다.

012
우위 말고도 행성확대사진과 Last.fm자료를 기반으로한 그림도 있습니다. 이들 모두 다 자유롭게 확대가 가능합니다. 제가 이 어플안에 있는 사진들을 보면서 떠오른게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Microsoft의 Silverlight입니다. 예전에 실버라이트기반 사이트에서 사진을 크게 확대하던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실제로 이 어플 안에 있는 사진들은 정말 너무나도 고화질이라서 끝까지 확대하려면 탭을 여러번해야합니다.

문제는 그게 다라는거죠. 슬라이드쇼 기능도 나름 쓸만하다고 판단되지만 현재 이 어플은 단지 그정도 기술을 느끼기위한 요깃거리밖에 되지못합니다. 자신의 사진을 추가할 수도 없고 이 어플을 사용하려면 Wi-Fi가 필요합니다. 구독할 수는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Deep Zoom Content나 Photosynth User, RSS Feed가 있습니다. 앞에 두개는 잘 모르겠고 한번 제 블로그 RSS를 추가해봤지만 아무것도 나오는게 없습니다. 아무래도 파일제한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이 얼마나 유용하게 쓰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추가하는 방법이 이렇게 까다로워선 말그대로 눈요기밖에는 안될 것 같네요...

P.S. 그래도 여기서 본 고해상도 사진들은 대단했습니다. 시간이 되면 샅샅히 봐야겠네요.
by Early Adopter 2008. 12. 15.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