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한 리뷰를 시작하며..

내가 아이팟을 가지고 있으면서 가장 가지고 싶었던 게 바로 아이팟용 스피커이다. 아이팟은 악세사리종류가 정말 다양한데 그중에 스피커도 중요 악세사리 중 하나이다. 이번에 부모님이 오시면서 나만의 방을 가지게 되면서 더욱이 아이팟용 스피커를 가지고 싶었는데.. 드디어 어제 Radio Shack에 가서 요녀석을 질러왔다. 이름은 iHome 2Go iH80!

박스를 개봉하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는 생각외로 컸다. 내 가방에 안들어갈 정도였으니..어쩔 수 없이 쇼핑백에 넣어서 들고와야했다. 박스 내용물은 그저 간단하다. 본체, 사용설명서, 아이팟 5세대, 아이팟 나노용 독(Dock), AC Adapter정도..

디자인..

012345

내가 이녀석을 고른 이유는 간단하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귀엽기 때문이다. 다른 스피커들도 있었지만 내가 마음에 안들었던게 너무나도 많은 버튼들...그 버튼들이 다 스피커들의 디자인을 헤치고 있었다. 이녀석은 그나마 버튼이 3개밖에 없고, 화면은 없지만 굳이 화면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간단하고 귀엽게 생긴 이녀석으로 정한것이다. 앞면이나 옆면, 뒷면은 다 간단하다. 뒤에보면 마이크도 꼳아서 놀 수 있고 따로 스피커를 하나 더 달 수도 있다. 하지만 위의 독 부분에 보면 있는 나사 2개가 좀 마음에 안들지만 나중에 독 어댑터를 끼우면 안보이니 그리 신경 쓸 필요는 없다.

012

Remote Control

사용자 삽입 이미지

iH80을 조정하는데 가장 필요한 리모콘이다.

실제 본체에는 단지 전원, 소리버튼밖에 없어서 실제 조작은 리모콘으로 다하게 된다. 나는 이 리모콘에 좀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나는 맨처음에 리모콘은 그냥 멈추고 소리조정, 트랙넘기는거 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이녀석은 다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모콘을 보면 menu버튼과 enter버튼이 있다. 메뉴버튼을 누르면 실제로 아이팟에서 메뉴로 나갈 수 있고 들어가려면 엔터를 누르면 된다. 아이팟을 통째로 조작할 수 있는것이다. 그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단점이 있다면, enter키가 끝쪽에 있어서 아이팟을 사용하던 유저에게는 좀 불편하다. 보통 유저들이 클릭휠을 사용할때 가운데 키를 누르는데 리모콘을 조작할때도 나도모르게 가운데키를 누르게 되어서 오작동될때가 있다. 이것은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본다. 하지만 따로 설정메뉴에 갈 필요없이 반복, 셔플등을 설정할 수 있다는건 정말 편한거 같다. 그리고 여기보면 Bass하고 Tremble이 있는데 이건 나중에 소리부분에서 설명하겠다.

소리...

내가 이제품을 고른 또다른 이유는 소리때문이다. 내가 워낙에 숨겨신 음들을 찾으면서 즐거워하는것을 좋아하기때문에 소리는 나에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래서 이왕살거 좋은걸로 사자 해서 이걸로 샀다.
리모콘으로 Bass와 Tremble을 조작해서 소리를 나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Bass는 저음이고 Tremble은 고음쪽이다. 실제로 올려보고 내려보면 티가 확 난다. 나름대로 사용자 입만세 맞게 조정할 수 있게 한건 좋은것 같다.

하지만

소리가 정말 심각하게 마음에 안든다..ㅡ,ㅡ...
일단 이수영의 노래를 들어보면 대부분이 좀 클래식같은 느낌이라서 그런지 소리는 나름대로 괜찮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일렉트로니까 장르의 노래를 틀면.. 정말 이어폰에서 들을 수 있던 음들은 다 사라지고 이상한 소리들만 들리는군요..목소리들은 다 뭉개지고..꼭 3D음향이 스피커로 들어간거 같은데 나는 저~~~엉말 마음에 들지 않는다.

지금 다른건 다 좋은데 소리가 너무 맘에 안들어서 환불할까 생각중이다. 어제도 잘때 꼳아서 CSI: Miami를 틀고 봤는데.. 목소리가 좀 뭉개져서 잘 안들리기도 하고..어떻게 할지 일주일내로 결정해야할거 같습니다.

장점
1. 큐브같아 깔끔하고 버튼이 별로없어 보기좋은 디자인
2. 편리한 리모콘
3.아이팟과의 완벽한 호환

단점
1. 소리(지극히 개인적)
2.아직은 좀 비싼 가격($99)


P.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퍼락에다가 봉인중인 이수영 1집과 3집..ㅡ_-ㅋ

재성형~ 잘 관리중이야~
by Early Adopter 2007. 9. 3. 02:49